지금 쓰는 글부터는 맞춤법, 띄어쓰기 등 자체 검열 없이 글을 쓰기로 마음을 먹었다.
나는 글을 써본적이 없다. 끽 해야 대학때 과제, 업무할때 메일을 쓰거나, PPT 등을 만드는데만 글을썼다.
복사 붙여넣기로 작성을 한게 대부분이다 나의 생각 나의 의지 나의 의견등은 전혀 쓰질 않았다.
하지만 이제 글을 쓴다. 글을쓰는 이유는 훈련이다. 내가 목표로 한 하루에 30분이라도 책읽기, 읽은책 토대로 나의 생각을 글로 남기기가 나의 목표이기 때문이다.
프리라이팅이라는 글쓰는 훈련법이 위에 맞춤법, 띄어쓰기 등을 신경 안쓰고 나의 생각등을 검열없이 써내려가는 글쓰기 훈련법이라고 한다. 일단는 빠르게 내생각을 글로 적는게 주요 하다고 한다.
앞으로는 스스로 글쓰는거에 나아지기 전까지는 프리라이팅으로 글쓸예정이다.
만약 이 글을 보고 거슬리거나, 읽기 힘든 사람들은 뒤로가기를 눌러주길 바란다.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
웰씽킹 책을 읽었다. 거기에 위에 이야기 했던 프리라이팅에 대해 언급이 있었다. 하여 인터넷에 찾아 보았고 지금 그대로 쓰고 있다. 3권의 자기개발서 책을 읽으면서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을 발견하게 되었다.
책 읽기 와 글쓰기
책 읽기와 글쓰기다. 이건 모두 꼭 들어간다.
모두 책 읽기와 글쓰기는 무조건 해야 한다고 추천한다. 또한 성공한 지금도 하고 있다고 들 한다.
나도 그런면에서 책을읽고 나의 생각을 글로 남기는 훈련을 하고 있다. 습관으로 만들기 위함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도대체 어떻게 성공을 하게 되었을까? 일단 따라 해보자로 시작하게 되었다.
월씽킹은 생각의 뿌리라는 의미 이다. 책들을 읽으면서 나또한 생각을 하게 되었고, 이사람들이 하려고 하는 이야기는 무엇일까? 어떻게 하면 부를 쌓을수 있을까?
일단 나부터 사랑하라고 한다. 부정적인 생각을 지우고, 나자신을 사랑하는 훈련을 먼저 해야 한다고 한다.
내가 할수 있을까? 나는 천재가 아니야! 그저 그런 사람이야! 난 할 수없어! 바로 내가 책을 읽기전까지 바뀔려고 마음을 먹기전까지 하던 생각이였다.
스스로를 낮추고 점점 부정적인 생각으로 나를 몰아 새웠고, 남들과 친구들과 여러 사람과 나를 비교 하며,
스스로 욕심이 없는 사람이라 난 돈이없어도 행복해 라고 자위 해왔다.
하지만 이제 바뀔려고 한다. 여전히 지속적으로 부정적인 생각들이 머리속에 들어오지만, 하지 않을려고 노력 하고
모든 해낼수 있다는 생각과 나는 나를 사랑한다는 생각으로 긍정적이 생각을 하려고 노력, 아니 훈련을 하고 있다.
나는 알고 있다. 사람은 지속적으로 하면 된다는것을, 하면 된다!
사람은 반복적인 행동과 생각을 계속하게 되면 그것을 못하던 사람도 하게 된다는걸 알고 있다.
운동을 전혀 못하던 사람이 지속적으로 축구를 계속 하게 되면 일반인 보다 잘하게 되있다.
나는 성공을 위해 그런 훈련을 하고 있다
실행 하기
위에 언급한 훈련등을 통해 자신이 생각한 아이디어나 실천해야 할 일들을 실제 실행을 한다.
머리속으로는 수만가지 성공을 그리고도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안됀다고 한다. 두려움이 주는 무서움라고 한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자신을 움직이지 않게 하고 현실에 만족하면서 살게 한다는 거다.
이 두려움과 친하게 지내야 한다고 한다. 일단 모든 작은것 부터 해봐야 된다.
실패는 실패로 끝나는게 아니라 훌륭한 피트백이라고 한다.
실패를 통해 배우고, 다시 그 실패를 발판 삶아 훈련을 거듭하며 다시 실행 한다면
성공으로 통하는 문이 열린다고 한다.
유재석이 개그맨 후배들에게 자주 하는 말이 있다고 한다.
이 바닦은 버티는 견디는 자가 승리자라고,
어릴때 나는 단순 저말이 그냥 버티기만 하면 되는거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지금은 이말을 이렇게 해석했다. 계속 하는게 이기는 거라고...
사람은 삶면서 무수히 많은 좌절과 멘탈이 무너지는 경험을 하게 된다.
단순히 공부를 하고 게임을 만들자고 마음 먹었을 때도 어려운 상황이 오면 포기 하고 싶어지고, 실제로 포기하였다. 할 수 없다고 생각 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은 안다 포기하지 않고, 힘든 상황이 왔을때 어떻게 하면 극복 할지 생각을 하여야 하며, 실패를 하게 되어도
포기 하지 않고 다시 도전하면 된다는것을
그래서 지금 하는 훈련들을 멈출 생각이 없다. 이 훈련도 숫한 어려움이 생겨 포기하고 싶어지는 날이 들이 반드시 온다는 걸 아는 지금도 내 마음을 굳게 먹고 지속적으로 해야 한다!
성공한 사람들 따라 하기
이렇게 하면 돈을 벌수 있다는 유튜버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말이 있다.
"어차파 알려줘도 안할꺼잔아"
맞다 나도 그러했다.
몇몇 댓글은 부정적인 글들이 가득하며, 해봤는데 안됀다는 사람들이도 있었다.
동영상이 올라온지 2개월도 안됐는데 해봤으면 얼마나 해봤다고? 하루 빨리 결과를 보고 싶어서 그랬나보다.
자기 노하우를 알려줌에도 사람들은 욕을 한다. 지금 생각해보면 참 신기한 현상 갔다.
저분들은 하루 아침에 돈방석에 앉은것 처럼 이야기한다. 마치 로또가 된것처럼
공부를 해서 좋은대학에 가면 성공한다 누구나 알고 있는 성공방식이고 아직도 성행하고 있다.
저분들도 성공하는 하나의 공식을 알려주는것 이다. 근대 해보지도 않고, 지속적으로 하지도 않으면서 저러는지
나는 일단 성공한 사람들을 따라 해보기라도 할생각이다.
나는 나를 성공으로 이끌어줄 실제 멘토가 없다. 나의 멘토는 책이며 유튜브이다.
성공한 사람들도 말한다. 성공한 사람을 답습하라고 성공한 사람이 어떻게 성공했고 부를 쌓는지 보고 배우고 따라했다고 한다.
나의 다급한 마음
나는 엄청 다급했게 행동했다는걸 알게 되었다.
계획은 5~10년 생각하면서 무엇간 그리 초초 한지 하루 빨리 결과를 보고 싶었다.
아마 나이때문 일거다. 10년이 짧은 시간이 아니라는걸 알아도. 지나온 시간이 너무 빠르게 흘렀다는걸 알게 되면서 그런듯 하다. 그래서 이것 저것 다 해볼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그것도 아주 손쉬운 방법으로.
행하는건 나쁜게 아니라고 생각하면서 무언가 조금 잘못 되었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나는 직장을 다니면 일을 하는 사람이다. 이게 중요했다.
금일 점심 겸 미팅 약속이 잡혀있었지만, 다른 핑계를 대고 참석 하지 않고 수익화 할수 있는 것을 만들기 위해 거기 집중하였다. 무언가 잘못 되었다고 느꼈고 초조해 하지말자라고 다짐하였다.
나는 이제 시작하는 단계인데 너무 앞서 갔고 결과만 보려 했다.
모든 실행 하려고 했던것을 멈추고 일단 블로그에 글쓰는것 부터 하자고 마음을 먹었다.
오늘은 워드프레스를 개설하였다. 한발짝 앞으로 나간것이다.
시간이 많이 걸렸지만 결국 해내였다. 앞으로도 행할께 생기면 지속적으로 해 나갈것이다.
아직 성공에 발끝에도 못 닿았지만. 나와 같은 생각을 나와같은 실천을 하는 사람들과 이제 시작하는 초보자 입장에서 함께 성공을 위해 나갔으면 좋겠다.
이 글이 나중에 나의 멘탈을 잡아주는 열할이 될거라는거 나는 잘알고 있다. 지금의 마음 변치 말자!
'글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업은 IT버블로 인해 선택 되었습니다. | ep.1 나 IT 부서라며? (0) | 2023.02.23 |
---|---|
글쓰기 #5 - 글쓰기의 재미 (0) | 2023.02.16 |
나는 해낼 수 있다. 두려움에 맞서고 건강한 자의식 키우기 (0) | 2023.02.10 |
변화를 위한 첫 독서 "역행자" (0) | 2023.02.04 |
자기 개발의 시작. (0) | 2023.02.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