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읽기

자기계발 동기부여 베스트셀러 추천 | 월씽킹 책리뷰

by BisualSense83 2023. 2. 17.

웰씽킹 책
웰씽킹 책

 
웰씽킹(WEALTHINKING)
가난했던 소녀공 시절부터 글로벌 기업 회장이 되기까지, 최상위 부자 켈리 최가 말하는 진정한 부에 대한 모든 것!『웰씽킹』. 지방의 가난한 농가에서 태어난 흙수저 중의 흙수저, 열여섯 나이에 낮엔 소녀공으로 밤엔 야간 고등학교로 주경야독, 난독증이 심해 제대로 읽을 수 없는 삶, 사업 실패로 남은 건 10억 원의 빚. 그런 그녀에게 어떤 희망이 있었을까? 차라리 죽는 게 더 낫다고 생각한 날들의 연속이었다. 하지만 몇 년 뒤, 그녀는 6천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세계 12개국 30개가 넘는 비즈니스와 계열사를 거느린 글로벌 기업 회장으로 다시 태어났다. 10억 원의 빚을 안고 파리의 센강에 몸을 던지려고까지 했던 그녀는 어떻게 영국 상위 0.1%의 부자에 꼽히고, 인생의 대역전극을 이뤄냈을까? 그녀는 예전의 자신을 버리고 새로운 사람으로 재탄생하기 위해 뼈아프지만 스스로 실력이 부족했다는 사실을 솔직하게 인정했다. 그리고 자신과 비슷한 배경과 실패를 딛고 성공한 1,000명의 부자를 공부하기 시작했다. 부자들의 공통된 사고방식을 하나씩 따라 하고 완전히 체득하기로 마음먹은 것이다. 그녀는 부자들이 했던 방법을 그대로 따라 하면 자신도 그렇게 될 수 있다고 믿었다. 믿음에서 그치지 않고 몸소 실천한 결과 5년 만에 100년을 일해도 못 이룰 거대한 부를 갖게 되었다. 이를 가능케 했던 것이 바로 부(Wealth)의 생각(Thinking), 웰씽킹(Wealthinking)이다. 책의 1부에서는 ‘인생의 밑바닥에서 싹튼 부의 씨앗’이라는 주제로, 누구에게나 부자가 될 씨앗이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단지 그것을 아직 발견하지 못 했을 뿐,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이 자신만의 부의 씨앗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한마디로 말하면 ‘이론편’이다. 2부에서는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웰씽킹’이라는 주제로 부의 생각을 몸에 체득하기 위한 ‘실천편’이다. 그녀가 1,000명의 부자들을 공부해서 체득한 ‘7가지 생각의 뿌리’, 웰씽킹의 정수라고 말할 수 있는 ‘6가지 시각화’, 그리고 진정한 부자는 공헌의 힘에서 나온다는 ‘웰씽커’의 이야기를 강조하고 있다. 생각의 뿌리, 시각화, 웰씽커, 이 세 가지를 삶의 완전한 변화를 일으킬 마중물이라고 힘주어 말한다. 사람들은 흔히 결과물만 보고 판단하고 쉽게 포기한다. 하지만 결과물이 산출된 뿌리를 온전히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다면 포기할 수 없게 된다.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를 제대로 내리면 절대 흔들리지 않는 삶을 살 수 있기 때문이다. 성공하고 싶거나 시간의 자유를 이루고 싶은 사람, 무엇보다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책이 인생의 지침서가 될 것이다. 바라던 삶에 가까워져라. 부자가 될 사람은 따로 있고, 이제 당신 차례여야만 한다.
저자
켈리 최
출판
다산북스
출판일
2021.11.10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웰씽킹

 

부자가 되겠다고 다짐을 한 후 자기계발과 동기부여를 위해 처음 읽은 책이다.

책은 읽기 아주 수월한 편이다. 동기부여보단 자기계발에 중요한 포인트을 집어 주는 책이다.

 

저자 켈리 최는 10억의 빚더미에 앉았다가, 약 5년 만에 연 매출 6,000억으로 바꾸어 성공하였다.

그 켈리 최가 당신에게 말한다.

"당신은 바라던 삶에 가까워져라. 부자가 될 사람은 따로 있고, 이제 당신 차례여야만 한다."

 

이 책은 부자가 되기 위한 지침서 같은 책이다. 단순히 돈을 많이 버는 법에 대해 설명하지는 않는다.

생각의 뿌리, 시각화, 웰씽커 이 세 가지를 통해 진정한 부에 도달할 수 있다고 말한다.

 

돈을 위해 살지 말자, 내가 목표를 같고, 노력하면 돈은 알아서 따라온다고,

나 자신을 믿고, 남을 사랑하라고 말한다.

 

 

웰씨킹 리뷰

분명히 조금 지루할 수도 있는 책이다. 진지한데 잘 읽히면서 재미도 있다.

책은 분명 지침서처럼 자기계발에 대한 설명이 주로 쓰여 있다.

농담도 거의 없으며 내내 진지하다.

그런데도 재미가 있다는 것은 아마 작가의 경험과 진심을 담은 글들이기 때문이 듯하다.

 

자기계발은 해야겠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누구나 읽어도 좋은 책이며, 아마 어렵지 않아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나 또한 의미 있게 읽었으며 기초를 중시하라는 공부가 되어준 책이다.

 


켈리 최님의 유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oWsMW_8-4Z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