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읽기

공부 잘하는 방법 자기계발서 동기부여 책 추천 - 이런 공부법은 처음이야.

by BisualSense83 2023. 3. 5.

공부를 하기 위한 방법과, 공부를 잘하기 위한 방법, 마인드셋을 위한 공부 잘하는 방법의 자기 계발서 동기부여 책 '이런 공부법은 처음이야'

 

이런 공부 법은 처음이야 책 사진
책 이런 공부법은 처음이야

 

 
이런 공부법은 처음이야
빛의 속도로 클릭해야 수강 신청에 성공할 수 있는 서울대학교 ‘광클 수업’의 주인공 신종호 교육학과 교수의 십 대를 위한 공부법의 정수를 담은 『이런 공부법은 처음이야』가 출간되었다. 20여 년 동안 교육심리학을 연구한 저자는 학생들이 공부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다양한 심리적 경험과 보다 효과적인 자기관리와 학습전략 방안을 연구하고 강의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교육 전문가이자 ‘공부 멘토’다. 그가 강단에서, 혹은 강연장에서 수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듣는 질문은 대동소이하다. “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우리 아이가 공부에 전혀 흥미를 못 느끼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책은 이런 질문에 대한 명쾌한 답변을 제공한다. 공부에는 왕도가 없다고 하지만, 이 책은 공부를 잘하는 전략적 방법이 분명히 존재한다고 강조한다. 문제는 그 좋은 공부법을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공부마음’을 먼저 찾고 길러야 한다는 것이다. 이 책은 공부의 의미와 이유를 찾는 것에서부터 시간을 관리하고 공부 습관을 들이는 구체적인 방법에 이르기까지 공부에 대한 심리적 접근과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방식 모두를 담았다. 성적이 오르지 않아서, 공부가 하기 싫어서, 공부를 잘하고 싶지만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고민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놀라운 해결책을 제시하는 이 책은, 지금까지의 공부와는 전혀 다른 차원의 공부를 경험하게 되는 경쾌한 첫걸음이 되어줄 것이다.
저자
신종호
출판
21세기북스
출판일
2023.02.15

 

 

  내 인생 최고의 공부는 오늘부터 시작된다.

"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누리 아이가 공부에 전혀 흥미를 못 느끼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책은 이런 질문에 대한 명쾌한 답변을 제공한다. 이 책은 공부를 해야 하는 의미와 이유를 찾는 것부터 시간을 관리하고 공부 습관을 들이는 구체적인 방법에 이르기까지 공부에 대한 심리적 접근과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방식을 담고 있다.

 

 

 

 

  생각의 전환 - 공부 머리는 타고나지 않는다.

이 책의 저자는 공부 머리는 타고났다고 생각하면 안 된다고 이야기한다. 이미 한계를 만들고 공부를 하게 되면 공부의 흥미와 이유가 없어진다 말한다. 타인과 나를 비교하지 말고 내가 할 수 있는 공부에 집중하고 노력하라고 한다. 능력을 발전시키는 것 또한 너의 능력이다! 공부를 잘하는 비법은 마인드셋에서부터 시작이다. '재는 진짜 똑똑한 것 같아. 난 저만큼 똑똑하지 않아! 공부에 재능이 없어!' 아니다 당신도 재능이 있다. '요번에는 시험을 잘 못 봤네. 틀린 부분을 잘 공부해서 다음번에는 꼭 시험을 잘 봐야지!' 누구와 비교하지 말고 나에게 질문하라~

  • 공부는 누구나 잘할 수 있다. 자신만의 스타일에 맞춰 노력한다면
  • 공부를 잘하고 싶으면 목적의식을 가져라! 목적 없이 공부를 하면 공부의 필요성을 못 느끼게 된다.
  • 꿈이 있는지 잘 생각해 보자 없다면 닮고 싶은 사람과 무엇에 흥미를 느끼는지를 생각하라 그것이 목적의식이 될 것이다.
  • 공부를 위한 좋은 습관을 만들어라, TV와 휴대폰을 하루에 1시간만 꺼두고 책 읽기 산책하기 등으로 좋은 습관을 만들어라
  • 설명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라. 남에게 설명 못하는 지식은 자신의 것이 아니다. 친구나 가족에게 자신이 배운 것들을 설명하고 자신의 지식으로 만들어라
  • 시간 계획을 세워라! 계획은 좋은 습관 만들고, 나쁜 습관을 버릴 수 있다.

 

 

 

 

  이런 공부법은 처음이야 리뷰

학생을 위한 책이다. 하지만 학생만 아니라 모든 사람이 읽으면 하는 좋은 책이다. 책은 공부를 위해 해야 하는 마인드셋과 목적의식(목표), 시간관리, 습관 등을 언급한다. 너무 당연한 말들로 공부를 잘하고 하는 법에 설명을 하는 게 아니라, 우리의 마음가짐과, 행동해야 할 지침 같은 글이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언급한 많은 방법들은 꼭 공부만을 위한 방법이 아니라 우리 모두에게 적용되는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의 업무에 적용할 수 있으며, 우리의 일상에, 우리가 새운 목표에도 적용가능한 방법들이다. 첫 장을 넘기고 2시간도 안 돼서 다 읽어 내려간 책이다. 학생들을 위한 책이다 보니 쉽고 어렵지 않게 설명하며 몰입되어 금방 읽게 된다. 학생들이 꼭 읽어봤으면 하는 책이고 학부모들도 읽으면 좋은 책으로 꼭!! 공부가 어렵고 힘든 친구들이 읽었으면 하는 추천 필독서이다.

댓글